휴대폰요금제 2007.12.15 12:10

핸드폰요금제 비교 - data요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데이터통화료
는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네이트,메직엔,이지아이 등 무선 인터넷에 접속할 때 드는 접속료이다. 정보이용료는 무선인터넷에 접속하여 게임, 음악, 동영상 등을 내 폰으로 다운 받거나 열어 본 정보를 구입하였을 경우 그 정보에 대한 이용요금이다. 모바일 게임을 예로 들면, 게임 하나를 구입하는 것은 정보이용료 이고, 그 게임을 내 폰까지 무선으로 배달 한 비용이 데이터통화료이다.


이통3사 데이터 무제한 정액제 비교

데이터 무제한 정액제는 위 표에서 보시다시피 월 일정한 금액으로 테이터통화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요금제이다. 이 요금제는 휴대폰을 통해 무선 인터넷 사용은 물론 게임, 동영상들을 많이 받아 보는 사람들 에게는 아주 경제적인 요금제이다. 각 통신사 마다 정액제 요금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LGT가 가장 저렴한 정액 요금으로 제공하고 있다.

그럼 데이터통화를 얼마나 많이 해야 2만원이 넘는 기본요금 만큼 사용 할 수 있을까?
SKT
KTF를 기준으로 계산해보자.
휴대폰으로 0.5kb 용량의 데이터를 전송 받을 시 드는 비용은 게임 같은 경우 멀티미디어 요금이 적용되어 1.75원이다. 그럼 보통 게임 하나당 용량이 700kb라 하였을 때 드는 데이터 통화료는,


700kb짜리 게임 하나당 들어가는 데이터 요금 계산법

약 2450원이 된다. 2450원을 기본요금인 26,000원 정도 사용할려면 700kb 용량의 게임을 약 11개 정도 받을 수 있는 금액이다.

따라서 데이터 무제한 정액제를 사용할 경우 매월 모바일게임 11개 이상을 다운받으면 본전을 건질 수 있다. 게임을 예를 들어 설명하였는데, 휴대폰으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 데이터의 유형에 따라 아래 표와 같이 조금씩 요금 차이가 난다.


각 통신사별 데이터 요금기준표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