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_정보 2008.07.30 22:28

디스코폰 VS 러브캔버스폰 :: 터치 키패드폰의 본좌를 가려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풀터치폰의 장점과 키패드의 편리함을 가지고 있는 두 기종 싸이언 디스코폰(LG-SH650)과 스카이의 러브캔버스폰(IM-R300) 입니다. 터치와 키패드를 가지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는 이유로 라이벌이라 부를만 합니다.(시크릿폰이 있기는 하지만 러브캔버스랑 비교하기는 섭할듯 ㅋ)

- 기본기는 막상막하!! 다만..

라이벌 답게 영상통화, 지상파DMB 블루투스, 외장메모리, 전자사전등의 기능은 모두 지원하고 있지만 카메라에서는 300만 화소의 디스코폰의 압승입니다. 100만화소 차이뿐이질 않느냐라고 물으실 분들도 있겠지만 실제 동일한 사물을 촬영한 결과물을 보면 퀼리티의 차이가 상당하답니다.
 
- 풀터치와 키패드

풀터치를 지원하는 LCD창의 경우 각각 3인치의 디스코폰과 2.6인치의 러브캔버스폰은 크기부터가 좀 차이가 납니다. 2인치와 2.6인치의 차이가 커 보이듯이 2.6인치와 3인치의 차이도 상당하더군요. 때문에 시안성이나 조작은 단연 디스코폰이 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큰 화면 덕분에 무게도 디스코폰이 더 무거운편이라 주머니에 넣고 다닐때 면바지 같은경우 축처져 버릴 수도 있겠네요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패드 조작은 둘다 누르기 편하게 버튼배열이 잘 되어 있습니다. 디스코폰은 통화, 종료, 캔슬버튼이 키패드에 포함된 반면 러브캔버스폰은 슬라이드 상판에 조그맣게 달려 있어서 디자인적인면에서는 러브캔버스폰이 조금더 예뻐보이네요.

터치시의 조작감은 두폰 모두 터치팬이 포함되어 있고 진동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알맞게 조절하면 기존의 터치폰들과 비슷한 느낌으로 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다만 디스코폰의 경우 응답성이 약간 느리기 때문에 드래그 할 때 조금 천천히 해줘야 하네요. 러브캔버스폰은 메뉴들의 오른쪽 위에 위치한 이전페이지 버튼부분의 터치가 잘 안먹었습니다. 제가 테스트한 기기가 불량인지 아니면 러브캔버스폰 자체의 문제인지는 아직 확인하지 못했지만 좀 당황스러웠습니다.

- 선택은 취향에 따라...

디스코폰과 러브캔버스폰, 둘중에 어떤 폰이 더 좋으냐라는 판단은 개인의 성향에 따라서 달라질것입니다. 핸드폰이 가지고 있는 각종 기능들과 시원한 화면이 좋다면 디스코폰을, 디자인과 스타일을 중시 하는 분들이라면 러브캔버스폰을 선택하시면 될것 같네요.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