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A&스마트폰 2013.01.15 14:55

갤럭시S4 스팩에 대한 정보들을 모아보다

 


올 3월에 발표될 예정인 삼성의 차세대 스마트폰 갤럭시S4에 대한 정보와 소스들이 툭툭 튀어 나오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추측성이기 때문에 뭐하나 확실한건 없지만 분명 가능성이 높고 갤럭시S4와 상당히 밀접해 있을 정황이 있어 충분히 기대를 해볼만 합니다.

우선 첫번째로 5인치 풀HD 수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적용입니다. 이번 소비자가전쇼(CES) 2013에서 등장했던 삼성의 디스플레이 로드맵에서 등장한 이 디스플레이는 크기와 스팩으로 미루어보아 갤럭시S4에 들어갈 확률이 매우 높은편입니다. 440 PPI에 기존대비 25%절전 효과가 있다고 하니 LG의 IPS 패널과 또한번 박빙의 대결을 펼칠것으로 기대됩니다.

두번째는 중앙처리장치 입니다. 일멱 삼성 '엑시노스5 옥타'라고 불리는 이것은 차세대 중앙처리장치로 3D게임이나 무거운 어플을 돌리는데는 A15 기반의 쿼드코어가 일을 하고 상대적으로 라이트한 명령 처리는 A7의 쿼드코어가 처리하도록 설계되어 소비전력을 낮추고 실행속도는 더욱 빠르게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코어가 무려 8개란 소리죠.. 스마트폰에 말입니다 ㄷㄷ

하지만 아직 갤럭시S4에 적용될지는 미지수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넥서스10에 탑제된 엑시노스 5250이 유력해보이기는 하지만 또 모르는거죠. 경쟁자들을 압도할만한 갤럭시S4 스팩이 필요하다면 엑시노스 5 옥타의 채용도 불가능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는 올해 봄이면 세상에 또 어떤 폰들이 나타나게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