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2013.01.18 10:41

아이폰5S 공개 그리고 아이폰5S 국내출시일

 

아이폰5 19만원, 17만원까지 버스폰이 생겨나 프리미엄의 자존심에 상처를 입은 아이폰5가 새로운 버젼인 아이폰5S 공개를 올 3월에 앞두고 있습니다. 갤럭시S4나 옵티머스G2 역시 이때쯤 새로운 모델에 대한 발표가 있었는데 오는 3월은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이 크게 흔들릴 만한 역대급 모델들의 향연이 펼쳐질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바에 의하면 아이폰5S 공개는 3월 아이폰5S 출시는 5~6월경이라 합니다. 아이폰5S 국내출시의 경우 이번에도 만약 처음 출시 국가 리스트에서 제외된다면 두, 세달은 또 늦춰질 수 있습니다. 새로운 갤럭시와 옵티머스와의 경쟁을 위해서는 아이폰5S 국내출시가 전 세계와 똑같은 시기에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이번 아이폰5의 판매량이 그닥 신통치 않기 때문에 아이폰5S의 출시를 조금더 앞당기는것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6일(미 현지시간) 피터 미섹(Peter Misek) 제프리 애널리스트의 말을 인용,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처음 들려온 이야기지만 저가형 아이폰5 출시 소식도 있습니다. 폴리카보네이트를 소제로 한케이스에 4인치 일반 LCD를 채택한 WCDMA(3G) 방식을 채용한 저가형 아이폰5의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조금더 기다려 봐야 자세히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최근 업계에서는 애플이 종전 레티나가 아닌 차세대디스플레이용 산화물반도체(IGZO) 패널을 채택할 것이라는 루머도 나오고 있는데요 1080x1920 해상도의 5인치 풀HD 패널로 일본의 샤프전자가 이미 양산을 시작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이부분 역시 향후 발표될 아이폰6와 관련이 있지 않을까 예측해 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