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정보 모음 2014.09.15 18:18

비염 잡는 황금가루 강황에 대해서

 

만물상 TV프로그램에서 방송된 후 강황이 특히 비염에 좋은것으로 많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방송에서는 강황을 소개하는 의사의 남편분이 직접 강황으로 비염이 좋아졌다는 말씀을 해주기도 하셨는데요 덕분에 더 큰 관심을 받게된 강황입니다.

 

 

비염은 원래 병원을 다녀도 약을 먹어도 좀처럼 낫기가 쉽지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가을이나 겨울로 넘어가는 환절기에 비염 환자들은 거의 휴지를 달고 다녀야 할만큼 불편한 생활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한의원에서는 보통 체질을 바꿔야 한다거나 면역력을 높여야 한다는 이야기를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비록 방송에서 나왔다고는 하지만 이처럼 잡기 힘든 비염을 겨우 강황이라는 생소한 것으로 나을 수 있는가에 대한 의문점이 생길 수 밖에 없을것 입니다. 하지만 강황에 대해서 조금 구체적으로 알아보신다면 왜 강황이 비염에 효과가 좋을 수 밖에 없는지 알 수 있습니다. 첫번째 이유는 바로 강황이 비염을 일으키는 원인에서 부터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Therapeutic potential of curcumin in experimentally induced allergic rhinitis in guinea pigs.

커큐민을 통한 동물의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 실험결과


인도 신가드 약학연구소에 재직중인 마하라 슈트라 교수는, 최근 강황의 커큐민 성분이 기니피그의 알레르기성 비염에 대해 매우 이상적인 치료결과를 나타낸다고 발표하였다.


일반적으로 코막힘, 가려움, 콧물, 재채기 등의 비염 증상들은 우리 몸속 혈청에 존재하는 lgE, IL-4 및 산화 질소(NO) 등의 생화학적 변화가 주된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그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커큐민 성분은 비강을 세척하는 과정에서 혈청의 항체 생성률을 대폭 상승시키기 때문에 코 점막의 염증세포를 억제하고 생화학적 반응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특히 커큐민 성분은 비염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혈청의 lgE 항체를 만들어내는 능력이 상당히 뛰어나기 때문에, 알레르기성 비염의 임상 관리에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비단 해외의 연구결과 뿐만 아니라 실제로도 강황을 먹어보니 효과가 좋더라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강황이용 후기 바로가기 클릭

 

이밖에도 강황에 들어있는 강력한 항 염즘 효과를 갖고 있는 "커큐민(Cucumin)" 성분은 우리 몸의 염증을 완화시키며 강력한 항산화 효과 또한 가지고 있어 더욱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천연항생제라고도 불리는 커큐민 성분은 천연 물질로 부작용 걱정이 없는것이 특징이지만 우리 몸에 흡수가 잘 되지 않는 단점도 가지고 있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황에 들어있는 커큐민 성분과 항염증 치료제인 페닐부타존과의 효과 비교 그래프 ]

강황을 먹는다고 해서 모두 비염이 낫거나 하는것은 아닙니다. 현재 글을 작성하고 있는 필자 역시 강황을 꾸준히 복용하고 있지만 아직 비염에서 완전히 벗어나지는 못했습니다. 다만 고무적인것은 더이상 환절기 마다 콧물을 질질 흘리고 다니지는 않게 되었다는점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정도만으로도 강황의 효과에 만족하고 있는중 입니다.

 

 

아직까지 강황에 대해서 카레가루가 아니냐는 분들이 대부분일 만큼 국내에서는 잘 알려져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바 대로 강황은 비염에도 충분히 좋은 능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많은 효과들을 가지고 있어 건강식품으로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자세한 강황에 대한 정보와 복용 후기는 황금농산 강황마을 www.hgns.kr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티스토리 툴바